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는 각종 호텔 및 리조트 브랜드를 운영하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의 멤버십 프로그램입니다. 본보이 프로그램에 가입된 멤버는 포인트를 모아 무료 투숙에 사용하거나 스파나 레스토랑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2024년 3월 31일까지 40%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구매하는 방법과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란?
메리어트 본보이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 그룹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메리어트 브랜드에서 숙박하는 고객에게 보너스 포인트, 특별 혜택 및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그램에 가입된 회원은 호텔을 예약할 때 포인트를 획득하고, 노트북 및 레스토랑에서의 할인, 무료 Wi-Fi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구매하는 법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를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메리어트 포인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의 중간을 보면 ‘포인트 구매(Buy Points)', 포인트 선물(Gift Points)', ‘포인트 양도(Transfer Points)', 이렇게 세 가지의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 구매(Buy Points)'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가 뜨는데요. 이메일(또는 멤버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한 뒤, 얼마의 포인트를 구매할 것인지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한 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매한 포인트는 대부분의 경우 계정에 즉시 적용되지만, 메리어트는 공휴일 제외 최대 7일까지 걸릴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는 이런 것이 있습니다.
- 본보이 신규 회원은 가입 후 30일이 지나야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계정 활동이 있어야 합니다.
- 활동이 없는 계정의 경우, 가입일로부터 1년이 지나야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구매 프로모션 (~2024.03.31)
메리어트는 현재(2024.03.14), 포인트 구매시 40% 포인트 추가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 진행하는 첫 프로모션이죠. 대부분의 본보이 계정은 최소 2,000 포인트 이상 구매시 40%의 보너스가 뜨지만, 계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것은 본인의 계정에 로그인 후 확인하여야 합니다.
1 메리어트 포인트 구매에 드는 비용은?
프로모션이나 할인이 없는 일반적인 경우에는 1 포인트 당 1.25센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은 40% 포인트 추가 지급이기 때문에 0.4포인트를 더한 1.4포인트를 1.25센트로 구매할 수 있고, 140,000 포인트를 1,250USD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구매 가능한 최대 포인트
아무런 보너스 없이 일반적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구매할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100,000 포인트인데요. 위에서 소개했듯이 메리어트는 포인트 양도 기능을 제공하며, 이 기능을 통해 옮길 수 있는 최대 포인트 역시 100,000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가족의 계정을 통해 포인트를 구매한 뒤 포인트를 모두 한 계정으로 옮긴다면, 연간 최대치인 100,000 포인트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1 포인트는 어떤 경우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그렇다면 포인트는 어떤 경우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메리어트 브랜드에서 곧 투숙할 일정이 있는데 포인트가 조금 부족한 경우인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a) 고가의 프리미엄 호텔에 묵고자 하는 경우
메리어트의 프리미엄 호텔 라인에는 리츠칼튼(Ritz-Caarlton), 세인트레지스(St. Regis), 에디션(EDITION)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고가 호텔은 아무런 할인이나 프로모션 없이 현금으로 투숙하기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호텔 브랜드는 포인트를 모아 투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80,000~150,000+ 포인트가 들게 됩니다.
커플들에게 인기 많은 신혼 여행지인 보라보라섬(Bora Bora)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세인트레지스 보라보라 리조트(St. Regis Bora Bora Resort)는 현금으로 결제한다면 1박에 349,860 XPF, 즉 한화로는 420만원 가량이 듭니다. 하지만, 동일 일자에 포인트로 투숙한다면 126,000 포인트가 들게 됩니다. 이 때, 126,000 포인트를 모두 구매하면서 40%의 보너스 포인트까지 받게 된다면, 1,125 USD를 내고 세인트레지스 리조트에서 1박을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따라서, 포인트를 사용한다면 4배나 저렴한 가격에 투숙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메리어트 포인트 적립 방법에는 호텔 숙박, 시설 이용 외에도 제휴 서비스 이용, 신용카드 사인업 보너스 등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 대부분의 경우 모든 포인트를 구매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포인트로 고가의 브랜드에 숙박하고자 하는데 포인트가 약간 부족한 경우, 프로모션 기간에 포인트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b) 곧 호텔을 예약할 예정인데 포인트가 부족할 때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메리어트 호텔에 곧 투숙할 일이 있는데 포인트가 약간 부족할 때 포인트를 구매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c)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고자 할 때
메리어트 본보이는 38개의 항공사와 제휴되어 있으며, 본보이 포인트를 항공사의 마일리지로 전환할 경우 보통 3:1 비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60,000 본보이 포인트 당 5,000 마일의 추가 마일리지를 지급하기도 하고요. 이렇게 보면 너무 비싼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본보이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이점은 포인트의 가치가 아니라 다른 것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싱가포르 항공은 에어로플랜 프로그램과 제휴되어 있긴 하지만, 에어로플랜으로 일등석을 예약할 수 없으며 싱가포르 스위트(Singapore Suites)는 싱가포르 항공의 자체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을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이나 캐나다에는 크리스플라이어와 제휴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적기 때문에 포인트를 모으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메리어트 포인트를 싱가포르 항공의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로 전환해서 일등석을 예약하기도 합니다.
d) 가족의 포인트를 모두 모은후에도 포인트가 조금 부족할 때
메리어트는 본보이 멤버끼리 서로 포인트를 양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곧 메리어트 브랜드에서 투숙할 일이 있는데 가족의 포인트를 모두 한 곳으로 모아도 약간 부족할 때 포인트를 구매하기도 합니다.
메리어트 포인트 Q&A
본보이 포인트에 대해 자주 듣는 질문 몇 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본보이 포인트도 만료될까?
본보이 포인트는 최근 24개월 안에 계정 활동이 있었다면 만료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계정 활동이라는 것은, 포인트 관련 활동인데요. 포인트를 조금이라도 적립 또는 사용한 기록이 최근 24개월 내에 있다면 포인트가 만료되지 않습니다. 계정 액티비티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세요.
블랙아웃 기간은?
블랙아웃 기간(Blackaout dates)은 일반적으로 특정 기간 동안 특별한 할인 혜택이나 상품을 사용할 수 없는 기간을 말합니다. 호텔에서는 주로 예약량이 많은 휴가철 등 성수기에 해당합니다. 호텔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블랙아웃 기간에는 무료 어워드나 포인트 사용을 제한하고 비수기 때 예약을 유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는 일반적으로 무료 어워드 숙박에 대해 블랙아웃 기간이 없지만, 특정 일자에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는 객실의 수를 제한하는 경우는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를 구매하는 방법과 2024년의 첫 프로모션인 40% 보너스 포인트 지급 이벤트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4년 3월 31일까지 유효하며 40%의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니,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곧 숙박할 예정이라면 이번 기회에 포인트를 구매하셔서 보너스 포인트 혜택까지 함께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