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친구를 추천할 때 양측 모두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친구 추천(Refer a Friend)'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나 가족, 동료를 본보이 프로그램으로 초대한 후, 초대받은 상대가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 투숙시 양 측 모두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얻은 포인트는 무료 숙박, 객실 업그레이드, 식음료 크레딧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메리어트 본보이의 친구 추천 제도와 혜택, 그리고 추천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는?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 프로그램은 메리어트 국제 호텔 그룹(Marriott International)이 운영하는 전 세계적인 호텔 리워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특전을 제공하여 회원들의 여행 경험을 한층 더 특별하고 가치 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전 세계 7,60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보이 회원은 숙박과 시설 이용, 또는 제휴 업체를 통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이렇게 쌓은 포인트를 무료 숙박, 객실 업그레이드, 레스토랑 및 스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본보이 회원 등급은 총 5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실버, 골드, 플래티넘, 티타늄, 앰버서더 순이며, 등급에 따라 객실 업그레이드,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클럽 라운지 이용, 무료 조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보이 친구 추천 혜택
메리어트 본보이 프로그램은 ‘친구 추천(Refer a Friend)'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본보이의 회원이 가족이나 지인을 프로그램에 초대하면 양측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추천인과 추천받은 사람이 받는 혜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추천받은 사람 혜택
추천인이 보낸 링크를 통해 본보이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뒤, 그해에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가맹 호텔에서 숙박하면 1스테이 당 2,000포인트씩 최대 10,000 추가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 안에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숙박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그냥 가입하는 것 보다 기존 멤버에게 추천받아 가입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추천한 사람 혜택
기존 본보이 회원은 매년 최대 5명을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받은 사람이 1스테이를 완료할 경우 2,000 보너스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1인당 최대 10,000포인트씩 연간 최대 50,000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6월을 기준으로 서울에 있는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포인트로 숙박 시, 웬만한 호텔의 경우 15,000~35,000포인트에 숙박할 수 있기 때문에 1~2박을 무료로 얻게 됩니다.
친구 추천 받는 방법
올 한 해 동안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 5회(5 stays) 이상 숙박할 계획이 있으며, 보너스 포인트를 받기 위해 친구 추천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5회는 5박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 호텔에서 5일 ‘연속'으로 숙박하면 이를 1회로 간주합니다. 며칠을 연속으로 숙박하던 상관 없이 체크인 – 체크아웃 조합의 횟수가 기준이 됩니다.
마치며
메리어트 본보이의 친구 추천 제도는 추천받는 사람과 추천인 모두에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숙박할 계획이 있다면 친구 추천을 받아 멤버십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본보이 추천을 받아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추천 링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